상단여백
HOME 산업 기업/CEO
롯데그룹, 하석주 롯데건설 사장 승진…건설·서비스 임원인사 단행

롯데, 올해 정기 임원인사 마무리

[머니데일리 변동진]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가 '2018 롯데그룹 정기 임원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가 사장으로 승진했다./롯데그룹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가 사장으로 승진했다./롯데그룹

롯데그룹은 11일 롯데건설과 롯데로지스틱스 등 건설·서비스 및 기타 부문 11개 계열사의 이사회를 열고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롯데그룹은 이날 인사 발표로 올해 정기 임원인사를 마무리했다. 10일은 유통·식품·금융·화학 부문 28개 계열사 인사가 먼저 발표됐다.

사장으로 승진한 하석주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롯데건설 대표이사직을 맡았던 인물이다. 그룹 경영개선실을 거쳐 롯데건설의 주택사업본부장과 경영지원본부장을 지냈다. 지난해 롯데건설은 주택분야와 롯데월드타워를 완공하는 성과를 냈다.

홍성호 FRL코리아 대표이사는 상무에서 전무로 승진했다. 그는 2013년부터 FRL 코리아의 공동대표이사를 맡아 SPA(제조·유통 일괄형 패션) 시장에서 주도권을 유지했다. 게다가 수익성을 향상시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중국 선양(瀋陽)에서 대규모 복합단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낙천영광지산유한공사 대표이사에는 권순학 기술부문장이 전무로 승진하며 내정됐다.

아울러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아사히주류의 신임 대표는 50대 임원을 발탁, 젊은 인사를 전진 배치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에는 문영표 택배사업본부장(56)이, 롯데아사히주류 대표이사에는 수출입 경험이 풍부한 정재학 롯데주류 일본법인장(51)이 각각 내정됐다. 문 내정자는 1987년 롯데상사에 입사해 그룹 경영개선실, 롯데마트 전략지원본부장·상품본부장 등을 지냈다.
 
◇대표이사 및 단위조직장 승진 및 보임

▲롯데건설㈜ 대표이사 하석주 사장 ▲FRL코리아㈜ 대표이사 홍성호 전무 ▲낙천영광지산유한공사 대표 내정 권순학 전무

◇대표이사 및 단위조직장 보임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 내정 문영표 전무 ▲롯데아사히주류㈜ 대표이사 내정 정재학 상무보B

◇승진 

[롯데건설]

▲전무 석균성 ▲상무 윤해식, 현호석, 박창근 ▲상무보A 백재학, 김돈상, 김학용, 김종수, 이병준, 백용석 ▲상무보B 신만수, 서태근, 김성근, 김성철, 정광수, 이택기, 황규석, 심원택, 이명희, 신경석, 송대의

[롯데로지스틱스]

▲상무 김공수

[롯데글로벌로지스]

▲상무보A 남도기 ▲상무보B 최명호, 장기룡

변동진 기자  bdj@sporbiz.co.kr

<저작권자 © 머니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변동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생활속 꿀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