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유통
"수능 대박 기원" 유통업계, 수험생 응원 한정상품·이벤트 봇물

[머니데일리 신진주] 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한정 상품'들을 출시하고 각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주목된다. 

수능 기획 상품. (좌)CU 수능 대박 삼각김밥, (우)SPC 배스킨라빈스 바카스향 소르베 /각 사 제공
수능 기획 상품. (좌)CU 수능 대박 삼각김밥, (우)SPC 배스킨라빈스 바카스향 소르베 /각 사 제공

8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도 수험생들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정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재치있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됐다.

먼저 편의점 CU(씨유)는 삼각김밥에 ‘수능 대박’ 문구를 새긴 제품을 수능 전날인 15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수능 대박 삼각김밥’은 레이저 커팅 기술을 적용해 김에 응원 메시지를 새긴 기획 상품이다. 김을 태워 모양이나 글씨를 새기는 레이저 커팅은 일반 김보다 단가가 3배 이상 높다. CU는 수험생을 위한 기획 상품인 만큼 기존 상품과 동일한 가격인 900원에 삼각김밥을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합격 골든티겟’이라는 컨셉으로 수능시즌제품 60여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합격 골든티켓(행운)’은 찹쌀떡과 수제 엿, 초콜릿으로 구성했다. ‘합격 골든티켓(응원)’은 초콜릿과, 초코 크리스피바, 찹쌀떡, 우유 캐러멜 등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찹쌀떡세트’는 호박과 쑥, 고구마 등으로 알록달록한 색감을 살려 보기에도 좋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합격기원 모찌모찌 그린티’는 도끼 모양 초코판 장식을 얹고 금색 ‘골든티켓’ 픽을 꽂아 정답만 찍자는 유쾌한 의미를 담은 케이크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동아제약과 컬레버래이션해 자양강장제로 유명한 바카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소르베’를 선보였다. 카페인 첨가 없이, 100g 당 500mg의 타우린을 함유해 수험생을 공략했다. 가격은 싱글레귤러 기준 2,800원. 박카스향 소르베 외에도 수험생 선물로 인기 있는 찹쌀떡 아이스크림 디저트 스노우모찌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미니 스노우모찌 6개 들이 세트는 7,700원, 10개들이 세트는 1만1,900원이다. 스노우 모찌 4개와 미니 스노우모찌 2개로 구성된 모찌러버세트는 1만9,000원.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합격을 기원하는 ‘빚은 수능 합격기원 세트’ 20종을 출시했다. 합격(合格) 글자를 활용한 감각적인 타이포그래피 패턴 패키지로 구성됐다. ‘3중 포앙 기술(떡 속에 팥 앙금을 넣고 그 안에 필링을 넣는 방법)’로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소담떡으로 구성된 ‘소담떡 세트’와 전통 엿(쌀, 호박, 생강 등)으로 구성된 ‘합격기원 전통엿세트’, 통팥, 쑥, 딸기, 망고 등 4가지 맛 찹쌀떡으로 구성한 ‘합격기원 찹쌀떡세트’와 전통엿과 다양한 떡이 혼합이 돼 있는 ‘백발백중세트’, ‘합격의 문세트’ 등이다.

신세계백화점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더 메나쥬리(THE MENAGERIE)’에서는 수능 합격을 기원하는 콘셉트의 케이크 ‘잘 풀리는 수능’을 선보인다. 부드러운 화이트 케이크 시트에 오렌지, 망고, 키위, 딸기 등 신선 과일이 들어있을 뿐 아니라 두루마리 휴지 모양으로 만들어 ‘문제를 술술 풀라’는 의미를 담았다. 가격은 3만9,000원이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수능 당일인 16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식 캐주얼 다이닝 뷔페 ‘올반’에서는 수험표를 소지하고 방문한 수험생에게 30%, 프리미엄 씨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에서는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신진주 기자  newpearl@sporbiz.co.kr

<저작권자 © 머니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생활속 꿀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