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주얼뉴스 그래픽뉴스
가장 가치있는 축구 구단은 '맨유'…구단 가치 얼만가 봤더니?! '억을 넘은 조 단위!'

[머니데일리 김미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스포츠 전문 매체 'ESPN'과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서 발표한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축구팀’ 1위에 선정됐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 7일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축구팀’ 순위 상위 10걸을 발표했다. 이에 맨유는 구단가치 28억 6,000만 파운드 (약 4조 1,318억원)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포브스는 “맨유가 1위에 오를 수 있던 까닭은 세계를 겨냥한 글로벌한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가 한몫한 것”이라고 밝혔다.

포브스가 선정한 ‘축구 구단 가치 순위’는 1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위 바르셀로나, 3위 레알 마드리드가 순위에 올랐으며 이어 4위에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시티가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스포츠 전문 매체 ‘ESPN’는 지난 31일 국제 재무자문그룹인 ‘KPMG’의 자료를 인용해 ‘맨유가 스페인 명문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를 제쳤다’고 보도했다.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와 ‘KPMG’가 선정한 순위에는 1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위 레알 마드리드, 3위 바르셀로나로 포브스가 선정한 순위와 2,3위가 달랐으며 4위 바이에른 뮌헨, 5위 맨체스터 시티가 그 뒤를 이었다.

김미유 기자  meyou@sporbiz.co.kr

<저작권자 © 머니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생활속 꿀팁
여백
Back to Top